MS 윈도우 10, HEIF 포맷 지원 예정


MS의 운영체제 윈도우 10이 HEIC 또는 HEIF라 불리는 이미지 포맷을 지원하게 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6일 윈도우 블로그를 통해 자사 OS의 프리뷰빌드 레드스톤 4 (빌드 17123) 버전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마이크로소프트는 17123 빌드 버전부터 OS와 기본 이미지 뷰어 '사진' 으로 HEIF포맷을 다룰 수 있을 것이라 전했습니다.


다만 현재 버전에서는 HEIF 포맷을 보기만 가능하며 편집은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HEIF는 JPEG, GIF, PNG 등 현재 쓰이는 이미지 포맷 대비 더 나은 화질, 압축률,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연속된 이미지나 알파 또는 뎁스등의 보조 이미지도 담을 수 있습니다.



사진 앱에서 HEIF 파일 확장자 내의 첫번째 이미지를 보여주며, MS 스토어에서 HEVC 미디어 확장 등 의존성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HEIF는 애플이 지난해 iOS 11 버전부터 모바일 기기에 적용한 포맷이며 기존 JPEG 대비 적은 용량으로 저장하는 용도로 채택되었으며,


iOS 11 및 macOS 11.14 하이 시에라에서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의 최신버전 안드로이드 P 에서도 HEIF를 곧 지원할 것입니다.



윈도우 10 HEIF 지원 예정 (ZDnet,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319102345&type=det&r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