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ZEN 2', 'Navi' 모두 TSMC의 7nm 공정으로 제작될 것


AMD는 현지시각 27일, 차기 CPU 'ZEN 2'와 차기 GPU 'Navi'의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한 신제품들을 모두 TSMC의 7nm 공정으로 제조한다고 밝혔습니다.


AMD는 그간 글로벌 파운드리에 주요 PC용 CPU의 제조를 위탁하고 있었으며, 라데온 RX 400 / 500 시리즈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TSMC로의 이행은 큰 전환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AMD는 "무어의 법칙의 진화가 늦어지고 있는 한편, 컴퓨팅 및 그래픽 성능의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어, 이는 첨단 공정을 통해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의 혁신을 이루려는 기업들에게는 새로운 기회이다. 따라서 AMD는 아키텍쳐 및 제품의 로드맵에 많은 투자를 행하고 있다" 고 전했습니다.


TSMC의 7nm 제품은 2018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7nm GPU와 2019년 초에 발매 예정인 7nm CPU에 적용됩니다.


한편 기존의 14nm, 12nm 공정의 제품은 글로벌 파운드리에서의 생산을 유지합니다.


이날, 글로벌 파운드리는 7nm FINFET 공정의 개발을 중단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AMD, ZEN2, Navi 모두 TSMC 7nm에서 제작 (PC Watch, https://pc.watch.impress.co.jp/docs/news/1140080.html)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