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맨드 앤 컨커 (C&C), 25년만에 리마스터.. 추가 과금 없을 것


워크래프트와 함께 PC 실시간 전략 (RTS) 게임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커맨드 앤 컨커 (C&C) 시리즈가 리마스터됩니다.


짐 베셀라 EA 프로듀서는 11일 "C&C 시리즈를 PC에서 다시 보고 싶다는 팬들의 요청이 많았다" 라고 전하며,


그 첫번째 결과물을 C&C 25주년기념일에 공개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C&C 시리즈의 첫 작품인 '커맨드 앤 컨커 (타이베리안 선)' 이 1995년 출시되었으므로, 출시 25주년은 2020년이 됩니다.


이어 짐 베셀라는 "여러분의 피드백이 필요하다. 앞으로 몇주간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하겠다"며 전했고,


이를 본 팬들은 "마이크로 트랜잭션 (게임 내 추가 상품) 을 제발 넣지 말아달라"는 피드백을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짐 베셀라는 어떠한 마이크로 트랜잭션도 없을 것이라 답변했습니다.


팬들은 이 약속에 놀라면서도 믿기 힘들다는 반응입니다.


"그간 EA 행적을 생각하면 믿을 수 없다", "EA는 전리품상자와 프리미엄 재화로 스타워즈와 스포츠게임들을 망쳤다",


"막상 게임을 받아보면 EA의 전형적인 헛소리라는 것을 알게될 것" 등으로 불신을 표했습니다.


C&C는 RTS게임의 시초 '듄'을 개발한 웨스트우드에서 만든 인기 프랜차이즈 게임으로, 광물을 모아 건물을 건설하고 유닛을 생산하는


정통 RTS 게임입니다. 본편인 '타이베리움' 시리즈와 번외편 '레드얼럿' 시리즈, '제너럴' 시리즈로 나뉘며,


이후 EA가 웨스트우드를 인수하고 시리즈를 이어나갔으나, EA가 2013년 개발을 중단하고 관련 개발진을 내보내며 원성을 샀습니다.



커맨드 앤 컨커, 25년만에 리마스터 (Hankyung, http://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4941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