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MS), 윈도우 7에 다이렉트X 12 (DirectX 12) 지원


가끔은 예기치 않은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는 윈도우 7 (Windows 7) 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World of Warcraft) 의 다이렉트X 12를 공식지원합니다.


또한 다이렉트X 블로그에 업데이트 내역을 게재했습니다.



오늘의 발표는 여러부분에서 큰 놀라움을 안겨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DX12를 윈도우7에 지원하는 것을 원한다면, 윈도우 7이 장기 서비스 상태가 되기 전에 작업을 완료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현재 윈도우 7에 대한 무료 보안 업데이트는 2020년 1월 14일에 종료되며, 윈도우 10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 중입니다.


따라서 DX12와 같은 큰 기능의 지원은 사용자들이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마이그레이션하기를 꺼리게 될 것입니다.


지원이 9개월밖에 남지 않은 OS를 위해 리소스를 집중하는 것은 이상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실 윈도우 10의 DX12와 같은 범용 솔루션은 아닙니다.


대신 마이크로소프트는 DX12의 백엔드도 윈도우 7에 가지고 오기 위해 다른 개발자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DX12가 처음부터 그래픽 스택을 사용하도록 설계되었기에 윈도우 10에서 더욱 많은 기능을 지원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제, 윈도우 7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실행하면 더욱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2020년 1월에 윈도우 7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종료되므로 옮겨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것은 블리자드의 개발자들에게 가장 좋을 것입니다. 그들은 더이상 2가지 버전의 게임을 유지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AMD와 엔비디아는 이에 대한 특정한 드라이버가 필요한지 여부에 대해 물었으며 답변을 얻었습니다.


엔비디아는 윈도우 7 사용자에게 최신 게임 레디 드라이버 (Game Ready Driver) 만이 필요하다고 답변해주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에 다이렉트X 12 지원 (Anandtech, https://www.anandtech.com/show/14078/microsoft-brings-dx12-to-windows-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