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Radeon) RX 5000 시리즈 Navi 그래픽카드 발표


AMD Navi의 가장 큰 궁금증 하나는 AMD가 어떻게 그래픽카드를 브랜딩하느냐는 것이었습니다.


AMD는 이를 Radeon RX 5000 시리즈로 명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RX 5000 시리즈 브랜딩은 최근 AMD가 50주년을 맞이한 것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또한 7년 전에 개발된 그래픽 코어 넥스트 (GCN) 아키텍쳐를 끝내고 새로운 Radeon DNA (RDNA) 아키텍쳐를 탑재합니다.



AMD에 따르면, RDNA 아키텍쳐는 효율성이 개선되며 IPC를 증가시키는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RDNA 아키텍쳐로 인해 새로운 멀티 레벨 캐시 계증 구조를 구현하였으며 이로 인해 대기 시간이 감소하며,


대역폭이 증가하였으며 전력 소모가 감소하였습니다.


RDNA 아키텍쳐는 그래픽 파이프 라인을 이용해 클럭 당 성능과 클럭 속도를 최적화합니다.



GCN 아키텍쳐에 비해, RDNA 아키텍쳐는 칩 제조사들이 명시하지 않았지만, 더욱 작은 패키지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RDNA 아키텍쳐는 전력 소비가 감소하고 대기 시간이 줄어들어 더 나은 게임 성능을 제공하게 됩니다.


AMD는 클럭 당 성능이 최대 25% 향상되며, 와트 당 성능은 최대 50% 향상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라데온 RX 5000 시리즈는 RDNA 아키텍쳐를 사용한 최초의 AMD 그래픽카드입니다.


TSMC의 7nm 공정에서 생산되는 초기 Navi 칩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만 한 특성은 PCIe x4.0 인터페이스에 대한 기본 지원입니다.


AMD는 자사의 라이젠 3000 시리즈 프로세서와 X570 칩셋을 포함한 자사의 제품에 PCIe x4.0 표준을 넣을 것을 강력하게 추진중입니다.



AMD CEO 리사 수는 기조 연설에서 Navi를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AMD 라데온 사업부 부사장 겸 GM인 스콧 허켈만은 엔비디아의 RTX 2070과 라데온 RX 5000 시리즈의 비교를 진행했습니다.


RX 5700은 스트래인지 브리게이드 (Strange Brigade) 벤치마크에서 10% 가량 앞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라데온 RX 57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7월 출시됩니다. 구체적인 날짜는 없지만,


2019년 6월 10일, E3에서 AMD의 "Next-Gen Horizon Gaming" 이란 이름으로 스트리밍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여기서 Navi의 가격 및 포인트, 성능, 제품의 라인업 및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제공될 것입니다.




AMD, 라데온 RX 5000 시리즈 발표 (Toms Hardware, https://www.tomshardware.com/news/amd-radeon-rx-5000-series-navi-7nm-gpus,39451.html)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