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타 (AlphaStar) '스타2' AI, 배틀넷에 익명으로 참전한다


알파고의 뒤를 이어 프로게이머들을 상대로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주었던 구글 딥마인드의 새로운 인공지능 '알파스타'가 유저들을 찾아옵니다.



블리자드는 10일, 스타크래프트 2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알파스타가 배틀넷에서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펼치게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알파스타는 유럽서버에서 활동할 예정이며, 1:1 메뉴에서 딥마인드 참여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알파스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유저는 직접 알파스타와 대결하는 지는 알 수 없으며, 해당 경기의 결과는 유저의 MMR에 적용됩니다.



이번 버전의 알파스타는 세 종족을 모두 다룹니다. 지난 1월에는 프로토스 일색이었던 것과는 달리 종족 풀이 넓어진 것입니다.


더불어 카탈리스트 맵에서만 경기를 했던 것과 달리 여러 맵에서 경기를 치루며, APM에 제한이 걸려있기 때문에 당시에 비해 쉬운 난이도로 설정되었습니다.


다만 알파스타는 실력에 따라 여러 버전으로 나뉘어 출전할 것이고, 1:1로만 경기를 진행합니다.



알파스타는 10일부터 스타2 배틀넷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알파스타와의 경기 내역은 구글 딥마인드에서 수집해 정보로 활용하게 됩니다.



프로게이머 이긴 '스타2' AI, 배틀넷에서 익명으로 참전한다 (gamemeca,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56565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