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Intel), 2분기 결산 발표, 데이터 센터의 2자릿수 매출 감소, PC 시장의 수익 비슷


인텔의 2분기 결산이 발표되었습니다.


1분기보다 나아졌지만, 데이터 센터 그룹에서 YoY 기준 10%의 매출이 하락했습니다.



# 인텔의 모뎀 사업을 애플에 판매하다.


인텔은 5G 모델 사업부를 애플에 판매함으로써 오늘 IR콜을 시작했습니다.


인텔은 이 거래가 그들의 4G 모뎀 부서나 그들이 받는 수익에 영향이 없을 것이라 전했습니다.


인텔은 자사의 제품이 네트워킹 제품을 포함한 5G 인프라의 출시에 사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인프라 시장에서 4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세금 및 판매에 대한 비용 처리 후 인텔은 약 5억 달러의 순이익을 가져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 클라이언트 컴퓨팅



인텔은 2018년 2분기보다 1% 증가한 분기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 소폭 증가는 전년 대비 제품의 출하량이 적었음에도 제품들의 평균 판매가격이 높아졌기 때문이라 설명했습니다.


이렇게 평균 판매가격이 높은 것은 소비자 부문에 고가의 CPU를 도입하는 것 (9900KS 등) 과 펜티엄 및 코어 i3같은 CPU들이 부족한 것의 결과입니다.




# 데이터센터 부문



데이터 센터 그룹 매출이 전년 대비 10% 감소했습니다.


가장 큰 하락폭을 겪은 것은 인텔이 "Brutal"이라고 주장한 기업 및 정부 시장으로, 31% 가량 감소했습니다.


이 감소에는 중국 시장이 상당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나머지 데이터 중심적 그룹 (DCG) 은 1% 가량 하락했습니다.


인텔은 서버 시장에서 더 높은 평균 판매 가격을 기록했지만, 고객과의 계약이 복잡하여 이에 대한 정보는 거의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 경쟁


기업들은 수익에 대해 호소할 때 대부분 경쟁에 대해 말합니다.


인텔은 시장 점유율 하락의 대부분을 AMD와의 경쟁보다는 자사의 공급 부족으로 돌렸습니다.


흥미롭게도, 그들은 이러한 시장 점유율 추세에 대해 질문했을 때 3분기에는 공급이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갈 것이라 말했습니다.




인텔의 주식은 시간 외 거래에서 2%상승했습니다.



인텔, 2분기 결산 발표 (wccftech, https://wccftech.com/intel-q2-earnings-revenue-down-double-digits-in-data-center-flat-in-pc-marke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