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Amazon) 2분기 결산 발표, 더 이상 기록적인 수익은 기록하지 못했지만 성장은 계속되다.

NIKON CORPORATION | NIKON D500 | Normal program | Center-weighted average | 1/400sec | F/10.0 | 0.00 EV | 260.0mm | ISO-100 | Flash did not fire | 2018:11:02 12:16:01

아마존 (Amazon) 은 오늘 2분기 결산 발표에서, 2분기의 실적이 좋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근 4분기 연속적으로 기록적인 수익을 올렸지만, 이 업체의 수익은 크게 감소했습니다.


하루 배송 (One-Day Shipping) 과 관련된 비용 증가가 그 이유라고 전했습니다.



아마존이 발표한 후 주가는 2% 하락했습니다.


이는 아마존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아마존의 주식은 오늘 이전에 한달 간 5% 이상 상승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한달 간 주식은 오른 셈이 되었습니다.




# AWS는 83억 8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지만, 성장세가 둔화되다.



아마존 AWS (Amazon Web Services) 는 83억 8000만 달러의 매출로 YoY 37%의 훌륭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분석가들은 84억 8000만 달러를 예상했지만, 아마존의 클라우드 사업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영업이익에 관련해서, AWS는 북미 유통사업보다도 더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모든 글로벌 비지니스를 합쳐서 보더라도 AWS는 전체 영업이익의 52%를 기록하고 있으므로 과소평가할 수 없습니다.



지난 주 마이크로소프트는 실적 발표에서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져 (Azure) 가 64%의 놀라운 성장률을 보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AWS가 경쟁업체들의 발전에 따라 둔화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물론 아마존은 이 분야의 선두주자입니다.




# 온라인 비즈니스는 하루 배송에 의해 수익이 감소하다. 



CEO 제프 베조스 (Jeff Bezos) 는 하루 배송을 강조했습니다.


"우리는 많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으며, 매출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현재 프라임 회원들이 1000만 개 이상의 품목을 하루 무료 배송을 할 수 있게 막 시작했다." 고 전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 분기에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에게 하루 배송을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에 8억 달러를 지출했다고 말했습니다.



위 그래프에서, 북미는 아마존의 핵심 사업지역이며, 1년 전에 비해 20%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감소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월마트 (Walmart)와 타겟 (Target) 과 같은 사업자들이 연회비 없이 2일 배송을 시작함에 따라 약간의 압박을 느끼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와 차별화를 두지 않는다면 가입자를 잃을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아마존은 좋아보입니다.


가장 주목해야할 것은 전체 수익이며, 기대치를 10억 달러나 앞선 634억 달러입니다.




아마존 2분기 결산 발표 (wccftech, https://wccftech.com/amazon-is-no-longer-enjoying-record-profits-but-continues-to-g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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