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휴대용 Xbox 컨트롤러 특허 공개


닌텐도 스위치가 출시된 지 2년이 지났으며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소니는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서 완전히 물러났지만, 마이크로소프트가 처음으로 그 시장을 공략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3개의 주요 콘솔을 보유하고 있으며, 닌텐도 DS와 PSP의 전성기에도 휴대용 게임기를 만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의 특허 덕분에, 스마트폰의 옆면에 연결되는 분리형 게임 컨트롤러를 만드는 계획이 공개됐습니다.


특허는 이 컨트롤러가 일반적인 XBOX Home 버튼을 포함하며, XBOX의 표준 ABXY 레이아웃을 채용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특허를 흥미롭게 하는 것은 이 컨트롤러가 XBOX Cloud 서비스를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클라우드를 통해 플레이어는 와이파이 기능이 있는 모든 기기로 콘솔 품질의 게임을 스트리밍하 수 있습니다.


Yanko Designs의 Sarang Sheth가 특허 이미지를 가지고 이 휴대용 컨트롤러의 렌더링을 제작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닌텐도 스위치를 연상시키는 반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는 구글 스타디아 (STADIA) 플랫폼에 대한 MS의 대응으로 보입니다.


어쩄든, 이 휴대용 컨트롤러가 공식적으로 공개된다면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휴대용 XBOX 컨트롤러 특허 공개 (stuff, https://www.stuff.tv/my/news/xbox-cloud-handheld-nintendo-switch-malaysia-201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