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 쓰레드리퍼 (ThreadRipper) 3세대 11월 공식 출시, 24코어 지원


AMD는 공식적으로 2019년 11월 자사의 라이젠 쓰레드리퍼 3000 시리즈 CPU를 출시할 것을 확인했습니다.


AMD는 라이젠 9 3950X 프로세서가 11월로 연기되며, 두가지 하이엔드 프로세서 모두 11월에 출시되는 것입니다.



3세대 라이젠 쓰레드리퍼 제쿰군은 지난 몇달 간 많이 유출되었습니다.


게이머와 매니아들을 위해 최적화된 초기 라인업은 7nm 공정으로 ZEN 2 코어 아키텍쳐를 통해 더 나은 성능과 멀티태스킹을


성능을 제공하며 IPC가 15% 증가하여 단일 쓰레드 작업도 큰 향상이 될 것입니다.


EYPC 'Rome' 프로세서를 제작하는데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DNA를 사용하며, 3세대 쓰레드리퍼는 몇 가지 놀라운 성능 수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AMD는 플랫폼을 매니아와 워크스테이션 중심의 플랫폼으로 분할했습니다.


AMD는 매니아 모델을 먼저 출시하고 이어 워크스테이션 중심의 플랫폼을 2020년 가까이에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는 또한 워크스테이션인 WRX 플랫폼에서 사용될 64코어 128쓰레드 제품군과 32코어 64쓰레드 제품군만 보여준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AMD는 또한 초기 SKU에는 24코어 48쓰레드 칩이 포함될 것이며 이후 더 많은 제품이 뒤이어 출시될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AMD 라이젠 쓰레드리퍼 3000 시리즈 제품군은 내부적으로 'Castle Peak' 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있으며,


HEDT에서 우위를 점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제품군은 성능과 효율성이 개선될 것이며, TR4 소켓의 메인보드에 새로운 기능이 도입되어 한단계 도약할 것입니다.



기본적인 성능의 경우는 새로운 다이를 테스트해봐야 게씾만,


이전 두 세대에 비해 연결성이 향상되었기에 캐시와 지연시간에 대한 개선이 결과적으로 전체 시스템의 응답성에 더욱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AMD는 새로운 칩으로 인텔의 LGA 2066, LGA 3647 제품군을 겨냥할 것입니다.


인텔은 향후 출시될 Core-X 시리즈가 Skylake-X 시리즈에 비해 달러당 2배 나은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지만, 아직 미지수입니다.



AMD는 쓰레드리퍼 3세대 제품군이 쿼드 채널과 옥타 채널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모두 제공하며,


새로운 TRX4 (쿼드 채널, 64개의 PCIe 레인) 및 WRX8 (옥타 채널, 128개의 PCIe 레인) 플랫폼을 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이젠 쓰레드리퍼 3세대, 11월 출시 (wccftech, https://wccftech.com/amd-ryzen-threadripper-3000-official-launch-novembe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