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World of Warcraft Classic) 의 힘으로 WOW 구독 223% 증가


지난 달 출시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World of Warcraft Classic) 의 출시는 꽤 잘 되어가는 것으로 보였고, 많은 유저들이 아제로스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대량의 대기열을 발생시켰습니다.


Superdata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구독 수익이 7월에 비해 223% 증가한 수치로 나타났다고 전했습니다.


이 정도의 수치라면, PC 게임 수익 차트에서는 던전 앤 파이터 온라인 (Dungeon Figher Online), 리그 오브 레전드 (League of Legends) 에 이은


3위에 위치하게 됩니다. 7월에는 7번째였습니다.



하지만 클래식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전체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은 아닙니다.


8월의 총 수익은 여전히 블리자드가 작년에 출시한 '격전의 아제로스' 확장팩이 벌어들인 것에 비해 낮은 편이입니다.


그래도, 클래식이 출시되기 전의 회의론에 비하면 블리자드는 이 결과에 매우 만족할 것입니다.



또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의 성공은 또다른 곳에서도 느껴졌습니다.


우선, PornHub에서 워크래프트 관련 검색이 출시 후 3일만에 3배로 증가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구독 223% 증가 (PCgamesN, https://www.pcgamesn.com/world-of-warcraft/wow-classic-subscription)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