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의 카비레이크 (Kaby Lake) 프로세서가 곧 생산종료


인텔의 코어 7세대 프로세서 카비레이크 (KabyLake) 데스크탑 프로세서가 황혼기를 맞이합니다.


카비레이크 프로세서 외에 카비레이크-G 프로세서 역시 같은 운명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인텔은 7세대 카비레이크 코어, 셀러론, 펜티엄 프로세서를 공식적으로 중단한다는 PCN (제품 변경 알림) 을 발표 했습니다.



카비레이크 프로세서는 ZEN 마이크로 아키텍쳐를 채용한 1세대 AMD 라이젠 (RYZEN) 프로세서와 경쟁한다는 목표로 2017년 데뷔했습니다.


당시 두 경쟁사 모두 균등한 14나노 공정에 있었으며, AMD가 프로세서 코어 수를 최대 8개로 늘릴 때 인텔은 여전히 4개의 코어로 제한했습니다.


2년 만에, 인텔은 마침내 카비레이크 제품군을 중단하고 14nm 공정의 생산 라인을 확보해 새로운 제품에 집중할 때가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인텔의 문서 목록에는 보급형 셀러론 G3950 듀얼코어 칩부터 핵심인 i7-7700K 쿼드 코어 제품군까지


20가지의 카비레이크 제품군이 목록에 있습니다.


인텔은 2020년 4월 24일에 주문을 마감하며, 2020년 10월 9일에 최종 선적을 마칩니다.



인텔 카비레이크 프로세서, 곧 생산종료 (toms hardware, https://www.tomshardware.com/news/intel-retires-kaby-lake-desktop-processors,40601.html)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