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의 연구에 따르면, 높은 프레임은 더 높은 K/D 비율을 얻습니다.


60fps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 30fps에 비해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는 주장에 이견을 다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3자리 숫자의 프레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면 240fps와 144fps에서는 어떨까요? 정말로 이 것이 영향을 줄 것 같으신가요?


엔비디아의 연구에 따르면, 맞습니다.


특히 고성능 그래픽 카드와 연결된 고급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그렇습니다.



이 GPU 제조업체는 최근 연구를 통해 더 높은 프레임은 더 나은 K/D (Kill / Death 비율) 사이의 상관관계를 도출해냈습니다.



위 그래프는 엔비디아에서 올해 초 실시된 한 연구의 데이터입니다.


이 자료에서, 180fps에서는 60fps으로 게임할 때보다 K/D비율이 90%더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상관관계가 당연히 인과관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애니메이션의 부드러움, 고스팅 및 티어링 현상 감소, 시스템 지연 단축과 같은


이점에서 볼 때 차트의 정보는 타당합니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참고 문헌에서는 주사율(Hz)과 프레임(fps)의 차이점, 고 프레임에서 고스팅 현상을 감소시키는 방법,


지연 시간이 더 높은 프레임속도가 미치는 영향 등 몇가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GPU를 판매하고 G-Sync 디스플레이 등을 판매하면서 돈을 벌기에 여기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엔비디아의 연구가 잘못되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수년간, e스포츠 프로들은 자신들의 하드웨어를 매우 높은 프레임(144fps 또는 240fps) 에 맞게 조정해왔으며,


또한 고 주사율 모니터와 결합해서 사용합니다.


실제로 ProSettings.net과 BattleRoyaleSettings.com에 따르면 배틀로얄 프로들 (포트나이트, PUBG, 에이펙스 레전드)


은 99%가 144Hz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하며 그 중 30%는 240Hz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과학적으로 당신의 그래픽카드와 모니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변명거리를 얻었습니다.


CPU와 메인보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엔비디아의 연구에 따르면 높은 프레임은 더 높은 K/D 비율을 가진다. (PCGamer, https://www.pcgamer.com/amp/nvidia-study-finds-gamers-have-better-kd-ratios-at-higher-framerates/)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