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갤럭시 S20 울트라, QHD에서는 120Hz를 지원하지 않을 것


잘 알려진 팁스터 Ice Universe에 의하면,  삼성 갤럭시 S20 울트라는 QHD 해상도에서 120Hz를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Ice Universe는 이에 상당히 실망한 것 같지만, 아직 정보를 확인해볼 수는 없습니다.


이 정보는 이 기기의 최신 테스트 펌웨어를 기반으로 하며, 현재는 이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지만


스마트폰이 시장에 출시될 때에는 활성화될 수도 잇습니다.



분명한 것은, 이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120Hz 디스플레이가 있어야 하며, 거의 모든 정보는 이를 보여줍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는 FHD에서 120Hz 주사율을 제공하지만, QHD에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 정보가 정확하다고 가정할 때에 말입니다.



이런 정보는 이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면 실망할 것입니다. 최소한 삼성이 최고 해상도에서 90Hz 옵션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삼성이 왜 이런 식으로 행동하는 지의 이유는 아마도 배터리 수명일 것입니다.


주사율이 높을 수록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됩니다.


삼성은 스마트폰을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최적화할 수 없다는 것을 꺠달았거나 현재 모든 것을 테스트하고 있기에 이 옵션이 추가되었을 것입니다.


물론 모든 것은 추측일 뿐입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는 2월 11일에 공개됩니다. 이 시점에서, 네이밍이 갤럭시 S11은 확실히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QHD에서는 120Hz를 제공하지 않을 것 (androidheadlines, https://www.androidheadlines.com/2020/01/galaxy-s20-ultra-may-not-offer-120hz-option-at-qhd-resolution.html)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