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게임용 백엔드 서버 게임 서버 (Game Servers) 출시


구글 클라우드는 오늘 게임 개발자들이 멀티 플레이어 게임 등 게임 운영을 위한 일반 백엔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리형 서비스 게임 서버 (Game Servers) 의 베타를 런칭함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게임 스트리밍 서버가 아니라,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백엔드 서비스를 구축 및 확장, 관리를 더 쉽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서비스는 2018년 구글과 유비소프트가 발표했던 Agones 오픈소스 게임 서버, 그리고 쿠버네티스 (kubernetes) 컨테이너 플랫폼 위에 위치합니다.


구글 클라우드 제품 매니저 Scott Van Woudenberg에 따르면, 팀은 또한 멀티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관리를 위해


구글의 Antos 서비스의 일부를 재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 서버는 현재 구글의 쿠버네티스 엔진에서만 동작할 수 있지만, 이 계획은 올해 말에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지원을 허용할 것입니다.



상당수의 게임 회사가 이미 자체 서버를 가지고 있기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능을 갖추는 것도 이같은 툴에게 필수 요건이 됩니다.


구글은 현재 게임 서버 외부에서 Agones 서비스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이 게임 서버 API를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함으로써, 이들 서버를 게임 서버 생태계에


쉽게 진입시킬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현재 거의 모든 멀티플레이어 게임에는 매치메이킹이나 지속적인 게임 통계와 같은 클라우드 백엔드가 필요합니다.


그것은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나 주요 게임 스튜디오에 해당됩니다.


게임서버는 이러한 회사들의 필요에 따라 클러스터를 쉽게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임 서버는 또한 알파, 베타 테스트, 카나리아 테스트를 제공하며, 향후 업데이트에서는 오픈 매치 메이킹 프레임워크와의 통합을 포함할 것입니다.



구글, 백엔드 서비스 게임 서버 출시 (TechCrunch, https://techcrunch.com/2020/03/23/google-cloud-launches-game-servers-a-managed-cloud-backend-for-games/)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