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구글 어시스턴트를 대체하는 Celia 음성비서 탑재


화웨이는 자사의 P40 스마트폰 시리즈를 출시했으며, 예상대로 구글 서비스 없이 배송됩니다.


이것은 구글 어시스턴트 역시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며, 그래서 화웨이는 셀리아 (Celia) 라는 이름의 자체 음성 비서를 만들었습니다.



화웨이의 셀리아는 구글 어시스턴트의 부재의 차이를 메우기 위해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로 명령을 인식합니다.


셀리아는 구글 앱 없이 출시되는 서양 시장을 위해 설계되었습니3다.


현재는 초기버전의 구글 어시스턴트나 애플 시리와 매우 유사합니다.


즉, 기본적으로 날씨에 대한 쿼리, 전화통화 시작, 문자 메시지 보내기, 일정 알림 설정, 음알 재생, 번역 수행 등에 응답합니다.


음식을 식별하거나 칼로리 추정과 같은 작업을 하는 AI 카메라도 있습니다.


화웨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 스마트폰 이외의 기기에도 추가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셀리아는 'Hey Celia' 라는 단어로 꺠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Hey Google' 이나 'Hey Siri' 와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실제로 두가지가 매우 유사하여. 일부 사용자들은 실제로 이 'Hey Celia' 명령이 근처의 아이폰을 꺠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화웨이, 구글 어시스턴트를 대체하는 Celia 음성비서 추가 (9to5google, https://9to5google.com/2020/03/26/huawei-celia-google-assistant-iphone-p40-pro/)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