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DC 2020] iOS 14 발표, 홈스크린 위젯, 재설계 된 시리 등 추가


애플이 WWDC 2020에서 iOS 14를 발표했습니다.


첫번째 베타를 살펴볼 수 있었고, 몇 년 만에 iOS 홈화면에 가장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위젯은 다양한 크기로 제공되고, iOS 14의 경우 기본 홈화면에도 위젯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추가하기 위해, 사용자가 쉽게 추가하고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새로운 "위젯 갤러리" 가 추가되었습니다.


애플은 또한 앱의 그룹과 목록을 자동 구성하는 "앱 라이브러리"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앱 라이브러리 덕분에, 이제 기본 홈화면에서 앱을 숨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앱 서랍과 매우 비슷해보이지만, 추가 스마트 그룹화 기능이 존재합니다.



또한 새로운 기능으로 iOS 비디오에서 시스템 전체 PIP (Picture in Picture)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macOS와 마찬가지로, 비디오를 앱 위로 오버레이하여 계속해서 재생하며 보여주고 크기를 조정하거나 측면으로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페이스타임에서도 적용됩니다.



또한 앱 클립 (App Clip)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전체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앱의 작은 부분의 기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NFC 태그나 커피숍의 보상 프로그램을 통하여 주차 앱에 접근하는 것입니다.


애플은 아직 작동 방식에 대해 많은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았지만, iOS 14에서 제공될 것입니다.



시리 (Siri) 는 새로운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활성화 시 전체 화면 대신에 애니메이션 시리 아이콘이 하단에 작게 오버레이되어 나타납니다.


새로운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시리는 이제 오디오 메시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전화 수신이나 페이스타임 전화도 전체 화면 대신 팝업 (Call Bar) 로 표시됩니다.



iOS 14 발표 (the Verge, https://www.theverge.com/2020/6/22/21291695/apple-ios-14-updates-home-screen-redesign-features-release-date-wwdc-202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