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RCore에 깊이 (Depth) API 추가하여 현실적인 AR 경험을 돕습니다.


ARCore는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증강현실 경험을 위한 구글의 SDK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AR for Google 앱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작년 말에 구글이 ARCore Depth API를 미리보기로 선보였습니다.


ARCore Depth API는 단일 카메라로도 몰입도를 향상시킵니다.


구글의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이제 이 API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개발자를 위해 공개될 준비가 되었습니다.



ARCore Depth API는 구글이 모션 깊이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단일 RGB 카메라에서 Depth Map을 생성합니다.


여러 각도에서 여러 이미지를 가져와서 사용자의 카메라가 움직일 때 이를 비교하며 수행합니다.


Depth API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실제 객체 뒤에도 디지털 객체를 배치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실제 표면과의 상호작용과 배경의 통과 등을 가능케 합니다.


Freddy의 AR : Special Delivery 등의 게임에서 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또한 ToF 센서 없이도 스캔 시간을 줄이고 탐지를 개선함으로써 경험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은 갤럭시 노트 10 이상의 단말기들과 갤럭시 S20 울트라에서 ARCore Depth API를 사용할 수 있도록


Quick Measure 앱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구글은 일반적으로 단일 RGB 카메라에서도 동작할 수 있기에,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지원하는 수십억대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동작합니다.




구글, ARCore에 Depth API 추가 (XDA Developers, https://www.xda-developers.com/google-arcore-depth-api-public-launch/)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