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 블리자드 (Activision Blizzard), 2020년 2분기 어닝콜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2020년 2분기 결산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19억 3200만 달러 (YoY +28%),


영업이익은 7억 4900만 달러 (YoY +56%) 입니다.




- 액티비전


- 콜 오브 듀티 시리즈가 분기 실적에서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 콜 오브 듀티 워존의 플레이어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7500만 이상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 모던 워페어는 사상 가장 잘 팔리는 콜 오브 듀티가 되었으며, 대다수가 워존을 즐기다가 업그레이드 구매로 이어졌습니다.


- 2분기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순 예약이 분기 대기 2배 증가했으며, 전년 동분기 대비 5배 증가했습니다. 분기 신기록입니다.


- 트레이아크와 레이븐 소프트웨어가 신작 콜 오브 듀티를 릴리즈할 것입니다.


-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이 미국 앱스토어 순이익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습니다.




- 블리자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플레이어 수가 8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출시 이후 유저들이 집에 머물면서 분기 대비 다시금 증가했습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새로운 확장팩 '어둠땅' 에 대한 기대치가 계속해서 상승 중입니다.


- 어둠땅이 퍼블릭 테스트에서 플레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2분기에 사전 판매가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 하스스톤의 새 확장팩 '황폐한 아웃랜드'가 출시되었습니다.


- 오버워치는 많은 플레이어들이 복귀하면서 YoY 강력한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 디아블로 : 이모탈은 넷이즈와 제휴하여 개발되고 있으며, 앞으로 몇 주 내에 사내 테스트로 확대될 것입니다.



- 킹


- 킹은 2분기 시작과 동시에 코로나로 인해 플레이어들이 집안에 있게 되면서 강력한 접근성과 참여도가 높아졌습니다.


- 이러한 순풍 덕분에 캔디 크러쉬는 이번 분기에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 인앱 비즈니스의 높은 성과와 광고 수익이 YoY 크게 증가했습니다. 분기 내내 가속화되었습니다.


- 캔디 크러시 사가가 다시 한 번 미국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했습니다.


- 킹은 액티비전이 사랑하는 크래시 밴디쿳 프랜차이즈를 모바일 플랫폼에 도입할 예정입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2020년 2분기 매출 (Activision Blizzard, https://investor.activision.com/static-files/38b2bc2f-cdd8-4e51-b5da-8da553b5363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