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스냅드래곤, 결함으로 인해 10억대 이상의 안드로이드 기기가 데이터 유출 위험


연구원들은 10억대 이상에서 사용되는 퀄컴 스냅드래곤 칩에서 400개 이상의 취약점을 발견했습니다.


이 결함은 사용자 권한 없이 대상 기기에 악성 앱을 설치하는 데에 악용될 수 있으며, 데이터를 훔치거나


위치를 추적하는 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퀄컴은 CheckPoint에서 Achilles라고 부르는 이러한 취약점에 대한 알림을 받았으며 버그에 할당되었습니다.


퀄컴은 수정사항을 발표했지만 이 시점에서 소프트웨어로 안드로이드 기기들에 전달되지 않았거나,


아직 안드로이드 코드 베이스의 일부로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구글과 퀄컴은 일반 유저들에게 이 패치가 언제 출시될 지에 대한 일정을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이 버그의 영향을 받는 기기들의 숫자를 고려하면 모든 기기에 도달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Ars Technica와 공유한 성명에 따르면 퀄컴은 이러한 취약점이 악용되었다는 증거가 아직 없다고 말했습니다.


회사에서는 사용자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처럼, 신뢰할 수 있는 스토어의 앱만 설치하도록 권장합니다.




스냅드래곤, 결함으로 인해 10억대 이상의 기기에 데이터 유출 위험 (Wccftech, https://wccftech.com/1-billion-android-devices-at-data-theft-risk-due-to-snapdragon-chip-flaw/)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