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사파리, 베타버전에 구글 스태디아 컨트롤러 지원 추가


애플은 구글 스태디아와 같은 스트리밍 게이밍 플랫폼에 대한 입장을 분명하게 반대하는 입장을 보였지만,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macOS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 베타버전에서 구글 스태디아 컨트롤러 지원이 명시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사파리 프리뷰 113 버전에서는 스태디아 컨트롤러에 대한 지원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특히, 스태디아 컨트롤러와 함께 추가된 로지텍 컨트롤러는 단순히 매핑만 활성화되었다고 언급되었으나,


스태디아 컨트롤러 매핑은 "특별한" 것으로 설명하였기에, 무언가 고유한 작업이 추가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스태디아 경쟁업체인 아마존의 Luna가 데뷔한 지 하루만에 나온 것입니다.


iOS에서 Luna는 사파리 엔지니어와 협력으로 웹앱으로 실행됩니다.



구글은 스태디아를 웹앱으로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이 변경로그는 iOS가 아닌 macOS에만 적용되어 있으며, HID기반의 지원이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구글은 스태디아 컨트롤러가 HID를 준수할 것이라 말했지만 아직 활성화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지금 당장은 구글이 사파리로 무엇을 할 생각인지 알 수 없지만 뒤에서 무언가 확실히 작업되고 있습니다.


iOS 14에서 아이패드의 사파리를 통해 스태디아를 실행할 수 있다는 최근의 유출을 감안해보면,


마침내 이 플랫폼에서 구글 스태디아가 서비스될 수도 있습니다.



애플 사파리, 스태디아 컨트롤러 추가 (9to5google, https://9to5google.com/2020/09/25/google-stadia-controller-safari/)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